청소년 클리닉
학교 부적응 / 학교폭력 피해
학교 부적응 / 학교폭력 피해
아이들이라고 해서 우울증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의 기분 증상은 성인과는 다른 표현 양상을 나타내기에 더욱 세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예전에 비해 심한 경쟁과 스트레스 속에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울감과 함께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학교 폭력으로 인한 부적응은 아이의 앞으로의 삶에 상처로 남게 됩니다.

“나 학교 가기 싫어.”

그저 나약하고 게으른 아이가 아닙니다.
뒤에 숨어 있는 아이의 고통을 어떻게 감히 쉽게 헤아릴 있을까요. 아이의 눈높이에서, 아이의 언어로 그들이 보는 세상을 이해할 고통이 어렴풋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고통에서 회복될 비로소 아이들은 학교를 넘어 자신의 삶에, 세상에 적응해 나갈 있습니다.

아이들의 치유는 아이들 스스로의 몫이 아니라 어른들의 몫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숙제를 같이 풀어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라 불리는 ADHD는 ‘주의 집중의 어려움’과 ‘과다 행동 충동성’이라는 가지 카테고리의 증상을 보입니다.

ADHD 아동은 타인의 말을 경청하지 못하고, 가만히 있지 못하며,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는 시간씩 집중하다가도 책상 앞에서는 자꾸만 딴청을 피워 부모님 마음을 속상하게 하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계획을 세워서 일을 하거나 당장의 즐거움을 참는 것을 어려워 하기 때문에, 자주 혼이 나고 거짓말이 늘기도 하며 상대적으로 눈치가 떨어져 자기중심적이라는 오해를 사기도 합니다.

이를 지켜보는 부모님의 마음은 얼마나 아플까요. 그러나 가장 힘든 사람은 아이 자신입니다. 이러한 모습이 보인다면 전문가와의 상담 치료를 통해 아이에게 필요한, 정확한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DHD
청소년 ADHD 증상
  • 청소년 ADHD 증상
    과잉행동 충동성 행동이 과도하게 많고,
    욱하고 충동적인 성향을 보입니다.
  • 청소년 ADHD 증상
    주의력 결핍 주의집중을 유지하는
    능력이 결핍 되어 있습니다.
  • 청소년 ADHD 증상
    기타 증상 으로는 감정조절의 어려움,
    인지 발달 학업수행의 어려움을 보입니다.
학습 클리닉 / 진로상담
학습 클리닉 / 진로상담
“나중에 뭐가 되고 싶니?” “글쎄요.”

“어떤 일을 해보고 싶니?” “모르겠어요.”

“꿈이 있니?” “그런 생각해본 없는데요.”

“없다, 모른다, 글쎄요.” 청소년과 초기 성인들을 만날 가장 많이 듣는 하나입니다. 이들은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 생각하는 자체를 두려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과거에 기반한 오늘, 오늘을 통해 만들어지는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마음을 차분히 들여다보고 생각을 알아가는 과정, 그것을 표현하고 성취해 가는 과정이 청소년/초기 성인기의 삶의 과제일 것입니다.

효과적인 치료와 따뜻한 상담으로 자기 마음 나침반을 만드는 과정에 함께 하겠습니다.